NEWS

[전라일보] 군산시, 청년창업가 위한 투자생태계 조성

언론보도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9-11-19 19:37
조회
181
군산시, 청년창업가 위한 투자생태계 조성

작성일: 2019년 10월 2일

 

군산시 청년‧창업센터는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해 엑셀러레이팅 전문 기관 및 엔젤 투자클럽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군산시 창업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창업 엑셀러레이팅 전문기관인 ‘비피 메이커스랩’ 대표와 수도권 40여개의 엔젤 투자클럽으로 구성된 ‘코리아 엔젤스 협동조합’ 대표, 시와 센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청년창업가 육성 및 투자에 대한 MOU 체결식을 가졌다.

협약기관인 ‘비피 메이커스랩’은 수도권에 위치해 있으며, 4개의 창업보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창업가 육성 전문 기업이다.

또한 ‘코리아 엔젤스 협동조합’은 40여개의 엔젤투자클럽 기관이 공동 참여해 크라우드 펀딩, 엔젤투자, 기업발굴 IR대회 등의 초기창업가들을 위한 엔젤투자 문화를 선도하는 협동조합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군산지역 청년 창업가들에게 아이템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엑셀러레이팅과 초기 단계 자금부족을 해결하는 엔젤투자자 유치를 처음으로 이끌어냈다는 데 의미가 크가”며 “앞으로 군산시 창업 인프라 구축을 위해 수도권 유관기관과 협약을 통한 창업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강경창 기자

 

http://www.jeolla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580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