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제안

창업기업 직원 직무역량 강화교육 지원 사업

창업
작성자
주식회사 봉숙 김한솔
작성일
2021-11-17 15:29
조회
448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봉숙 공동창업자 김한솔입니다.

군산시는 그 어느 지역보다 훌륭한 창업 관련 정책과 지원사업을 실행중입니다.
하지만 군산 내 창업을 한 사람으로서 관의 기대와 다른 부분의 어려움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부분에 대한 정책이 마련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안 배경

군산 관내 창업가들과 종종 만나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얘기를 나누다보면 고충이나 여러가지 문제점들에 대해 나누는 경우가 많은데, 항상 나오는 토픽은 인재 채용의 어려움입니다.


분석 원인

인재의 풀이 작습니다. 20만을 겨우 넘기는 인구. 당연히 많을 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일자리도 점점 없어지고 있어 대부분의 인재들이 수도권 또는 이웃 지역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기술과 능력을 가진 인력을 원하는 시기에 채용하기란 정말 하늘의 별따기만큼 어렵습니다.


제안 내용

어쩌다 인재를 채용해도 직무 강화 교육을 위한 기관들이 군산 관내에 별로 없습니다. 직장인 내일배움카드 역시 군산 내에선 쓸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습니다. 이럴바엔 차라리 창업가 회사들이 모여 초청 강의라도 진행해야 하는 것은 아닌가 고민 할 때가 있지만, 창업기업이 진행하기엔 여러모로 여력이 되지 않습니다.

창업가들을 위한 창업 교육도 좋지만, 이렇게 힘들여 키운 창업가들이 채용한 직원에 대한 직무역량 강화교육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차이점

현재 군산고용위기지원센터나 취업성공패키지 등은 취업 이전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취업에 필요한 과정까지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제 현장 업무와는 동떨어진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채용 된 직원도 역량을 강화할 필요가 있는데 이 부분은 고려해주지 않은 것 같아 아쉽습니다.


한 번 이 부분도 고려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김한솔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