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청년뜰 청년센터

닫기

공지사항

공지 군산시 청년뜰- 시크릿타운, 베리어스스튜디오 업무협약

내용

군산시 청년뜰(청년센터)은 1월 8일 군산지역 청년에게 취업역량 강화와 양질의 일자리 제공, SW 생태계의 선순환 조성을 위하여 ‘시크릿타운(주)’, ‘(주)베리어스스튜디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산시 청년뜰(센터장 오원환)은 청년·창업 복합지원센터로 지역 청년의 삶의 질 향상 및 고용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청년센터와 창업센터 운영을 통해 청년들이 미래를 설계하는데 필요한 역량 계발, 활동, 취업과 창업 지원 등을 제공한다.


시크릿타운(주)(대표 조현규)은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확장현실(XR) 등 ICT 핵심 기술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회사로써, NFT 마켓 플레이스 ‘NFTOPIA’, 서울 홍대 복합문화공간 ‘코코넛박스’, 전남 신안의 미디어아트 전시관 ‘퍼플박스’를 운영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결합하는 메타버스 사업을 진행 중이다.


㈜베리어스스튜디오는 메타버스 구현에 필요한 PFP(Profile Picture)와 다양한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콘텐츠 제작 업체로 효과적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며, 이러한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메타버스·문화·전시·홍보·교육 등의 콘텐츠를 활발히 제작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소프트웨어 인재 육성을 위한 전문 인프라 상호 협력 지원 ▲군산지역의 디지털 경제 활성화를 위한 교류 협력 강화 ▲SW산업의 실무역량과 노하우 등 효과적 교육 프로그램 구성 위한 정보 제공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소프트웨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지원으로 인재양성 뿐 아니라 ICT 기술 분야를 지역의 콘텐츠와 접목하여 지역의 디지털 경제 활성화에 다양한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산시 청년뜰 홈페이지(http://gsyouth.or.kr/) 또는 대표전화(063-471-1555)로 문의하면 된다.